본문 바로가기

스마일캣에서 포토북 만들기_인화전문점 본문

Hobby/post-use

스마일캣에서 포토북 만들기_인화전문점

MuR 2018. 5. 6. 17:26

 


 

 

스마일캣은 예전에 가족액자를 맞추려고 한번 이용했던 사이트이다.

지금까지 까먹고 있었지만.

간만에 오래동안 걸려 있던 액자를 보게 되었다. 무려 6년정도 세월이 흘렀는데 딱히

색상의 차이가 있는거 같지는 않다.

햇빛이 직적닿는 위치는 아니지만 반사광에 어느정도 손상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런것이 없었다. 정말이지 따보옹.


위는 처음으로 스마일캣에서 주문했던 액자 상품 이야기이고

오래두어도 괜찮다는걸 말하고 싶어 저리도 길게 서론을 펼쳤다.


포토북 제작은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우선 잡소리가 많으니 진짜 팁이 필요하신 분은

꿀팁쪽으로 스크롤을 내려주세요

진짜 물건이랑 사진찍은거 보고 싶으시면

스크롤을 내려주세요.


우선 칭찬부터 하고 가자

정말이지 못 하는게 없는 스마일캣 같다 이유는 2가지

상품의 다양성과 편집앱의 직접 제공에 있다! 어마무시하다.


우선 홈페이지 링크를 넣어 놓는다. 아래 내용 보실때 같이 봐주시면 아....

라고 홈페이지 이해가 빨리된다. 사실 몰라도 되는 부분이니 패스!


http://www.smilecat.com/u/baoL8


[북&앨범] 포토매거진, 포토북, 팝콘북, 스튜디오앨범, 데일리앨범, 유치원앨범, 테마별 포토북

 

[사진동화] 사진동화책, 영어동화책, 슬림사진동화책, 슬림영어동화책, 색칠공부 동화책, 색칠공부 프린트

  

[사진인화] 사진인화, 증명사진, 정사각인화, 사진인화앱 

  

[액자&대형] 사진액자, 아트액자, 라미나액자, 대형사진액자, 브로마이드, 갤러리보드, 플랜카드

 

[편집인화] 폴라인화, 지갑사진, 심플분할, 디자인분할 


[기프트몰] 텀블러, 사진앨범, 인테리어 액자, 손거울, 뱃지, 마그넷, 노트, 드로잉북, 스티커

 

[포토달력] 미니 달력, 기본 달력, 라지 달력, 와이드업 달력, 인화기본 달력, 벽걸이달력, 포스터달력

 

[엽서/카드] 축하, 감사, 일반, 이벤트/데이, 웨딩 청첩장, 돌 초대, 연하장, 크리스마스

 

[키즈&맘스몰] 백일/돌, 돌초대장, 덕담엽서, 덕담북, 감사장, 안내문, 12개월이야기, 사진보드, 성장기록, 포토북, 스튜디오앨범, 포토매거진, 데일리앨범, 사진동화, 사진동화책, 영어동화책, 슬림사진동화책, 슬림영어동화책, 색칠공부 동화책, 색칠공부 프린트, 팬시문구, 노트, 스케치북, 스티커, 상장/졸업증서, 포토버튼


아 타이핑하기 힘들어요. 왤캐 상품이 많아요.


편집앱의 직접 작성전에 미리 만들어 두신 것을을 살펴보자

상품의 종류에 따라 레이아웃이 구분되고 있기에.

이건 정말이지 타이핑을 할 수 없다. 너무 많다. 굉장히 많이 제시하고 있다.


http://www.smilecat.com/u/baoL8


미안하지만 링크타고 가서 봐주세요. 힘들어요....


어찌되었건 레이아웃도 꾀나 전문성있게 구성해놓았다. 

여백이 살아 있다. 깔끔하다가 나의 주관적인 평가이고

사진 앨범을 만든다면 사진을 정리하기 수월하게 도와준다.

 


 

중요사항!!!

이 홈페이지는 편집앱을 직접 설치하여 주문까지 일사천리로 진행시킬 수 있다.

대단한점이다. 솔직히 말해 포토샵보단 못하지만... 일반적으로 포토북 제작에 있어 직관적이고 다양한 편의를 제공한다.

 

 

 

대단한 건 PC도 모바일도 지원이 되고 있다는 점.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tk.sbook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tk.sprint

 

다소 불안정한 면은 있지만 쓸만하다.

하지만 저는 PC 유저입니다. 허허허

 

http://www.smilecat.com/

 

저는 여기서 작업했답니다 ㅎㅎ

 

 

 

pc에서 작업했을 시 다른 pc에서도 편집이 가능하고,

최종 수정일로부터 30일간 보관, 무제한으로 용량을 제공(!)

에러나면 자동저장은 안됩니다. 

저장은 주기적으로 생각날때마다 추천합니다.

(와이프가 정성 가득 담아 작성한게 날라가서... 리뷰가 늦어져버렸다는...) ㅠ

 

 

어찌되었건 경영진에 스마트한 분이 계신게 분명하다.

시대 흐름에 발 맞추어 스마트한 포토앨범 만들기를 가능하게 하니깐 말이다. 요호이


사실 몇몇 군데도 이런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지만 이 정도의 체계적 운영이라고는 말은 못하겠다.(써보질 않았으니..?)

굉장하다 굉장해!!


감탄은 뒤로 접어두고 이제 진짜로 사진앨범을 만들어보자. 

 

우리 내무부장관님은

이용이 처음이라서 샘플만 고르다가 한나절 갔다.

예쁜게 너무 많아서 고민이라고 했지만

컨셉중에 2%로가 항상 맘에 안들었나보다. 이런 글씨

사진의 크기 등등.

근데요.? 샘플도 수정이 되는 걸 모르고 계속 하고 있던거......

 

내무부장관님은 신세계를 경험. 열심히 작성하시던군요.

스티커, 레이아웃... 모든것을 볼 기세로 열심히 했어요..

막 새벽 2시까지 한거 같던데...

 

틀 중에도 마음이 안드는 부분이 있으면 키웠다 줄였다 x 100 하더라구요

 

 

글쓴이 :

 

 

샘플은 어디갔는지 전부 새로 만드신

우리 내무부장관님

 

하지만 정성과 손길이 최고라고 했던가요.

그저 감동 감동 ㅠㅠ

 

우리 아이의 소중한 포토북을 하나하나 꾸며주신

우리 내무부장관님에게 다시 한번 감사하다고 하고싶어요 ㅎ

 

장점과 단점이 극명하네요

 

샘플이 맘에 든다면 장점

샘플이 맘에 안든다면 단점

 

스티커가 많아서 좋다 장점

너무 많아 힘들다 단점

 

허허허허

 


 

글꼴도 참 많다 ㅎㅎ

 

 

 

 내무부장관님께서 말씀하시길

 

진짜 짜증도 많이났어요 기능을 모르다 보니까 아 왜 이게안되!!하고

근데 역시 사람은 배워야....... 기능이 다 있는데 몰라서 멀뚱하게 있었다..

제일 기본적으로 사진 크기 바꾸고 위치 설정하는건 사진을 선택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사용해서 사진틀 고정, 사진틀 고정해제 입니다.

 

 

레이어의 기능도 있다.

그래서

스티커, 사진이 앞뒤로 왔다리 갔다리 합니다.

 

한번쯤 해본다는 예쁘게 꾸미기

이런걸 즐기신다면

아주 오래동안 즐기실수 있겠네요, ㅎㅎ

 

포토북 사용해보니

 

여행가서 사진 많이찍어서 책을 만들어도 좋겠다.

부모님 환갑.칠순 선물로 드려도 좋겠다.

아이 1년마다 책으로 만들어주면 너무 좋아하겠다.

 

결론이네요 ㅎ

 

 

이제 꿀팁 소개 합니다.

 

이벤트 활용 : http://www.smilecat.com/event/event_board_view.jsp?pk_idx=270

나때는 안했는데...... 젠장...........

신규회원 사진 20장 인화 무료..에 포토북이 20000원 정도 하니까 15000원 인거네.

늘상 이벤트가 가득한곳 같다 ㅎㅎ 이거 말고도 많이 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사용해서 사진틀 고정, 사진틀 고정해제 입니다.

 본문에서도 강조했지만 이거는 진짜 알아야 레이어 편집이 쉽습니다.

 

 

 

화면 오른쪽에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다.

포토북 만드는데 공부를 해야되?!!! 라고 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한번 해두면 계속적으로 써먹을 수 있고

동영상 강좌라서 편하게 배울 수 있지요

**컴퓨터 센스가 있으신 분이라면 감각적으로 다 쓸수 있소!**

 

사진 적당히 패스하세요. 사진이 안남습니다.

못생긴거요? 남이 보면 추억이 됩니다 ㅎ

그러니 너무 사진 거르지 마시고 넣으세요!!!





디지털 앨범을 

공짜로 만들어 줍니다. 똭!

주소만 보내면 가족 누구든 볼 수 있는 !!!

비밀번호 설정도 할 수 있어요 !!


https://miridih.blog.me/221177746317


이글을 참조하시옵소서.

내껀 보여드리기 좀 ...ㅠ

 


 

하아 드디어 실물 사진을 보여드릴 수 있겠네요 ㅠㅠ

 

소포는 1일 제작 바로 배송 해서 2틀에 왔네요. 이럴 수가! 진짜 바릅니다 ㅎㅎ

 

 

포토북 8X8 사이즈입니다.

 

그게 8인치니까요. 2.54cm*8 음.....

 

20센티 x 20센티 입니다 두께는 아래와 같이 9mm이구요

 

 

안탑갑게도 저 부분을 디자인을 하지않았네요. 하지만 그건 그거대로 나쁘지 않아요 ㅎㅎ

 

 

예쁘게 보관 주머니도 준답니다 ㅎㅎ

 

 

뒷면도 예쁘게 ㅎㅎ

 

 

정말이지 랩핑도 되어 왔어요. 신경을 많이 썻다는 것을 알 수 있지용 ㅎ

 

 

부욱부욱 찢어봅시다 ㅎㅎ

 

 

 

 

보시면 접히는 부분이 저렇게 되어 있어요. 

떠있는 부분?? 이 있어서 포토

책이라고 느낄 수 있습니다 ㅎ

 

가운데 부분은 심히 접힙니다. ㅠㅠㅠ

디자인하실때 판단하시옵소서.

 

 

중요한 우리 아이 얼굴 사진은 잘 나왔으니까 만족합니다.

 

10년 이상을 건재하게 버티고 있는 스마일캣

전문 인화, 아트 팬시 등을

파는 곳!  오래오래 번창하세요.

 


PS : 처음에는 기뻐해서 몰랐는데 사진이 다소 환하게 나옵니다.

고려하시옵소서 ㅎㅎㅎㅎ

아니면 제 모니터가 이상한 걸 수도 있습니다 ㅎ


PS 2 : 데코스티커가 같이 온다고 했었는데 없어요

솔직히 없어도 포토북 꾸미는데 다 있긴한데 

우리 아이가 직접 꾸며 보라고 할라고 했던걸 못했네요 ㅠ


이상으로 포토북 리뷰를 마칩니다

긴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


banne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