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톤폴스 후기 : 빈티지펍 스타일 카페 본문

곳곳을 탐험하자

스톤폴스 후기 : 빈티지펍 스타일 카페

MuR 2023. 2. 20. 01:15

 

기본 정보 :

이름 : STONE FALLS

종목 : 카페

장소 : 충북 청주시 청원구 1순환로1896번길 19-33 1,2층

전화번호 : 010-2617-6132

이용안내 : https://place.map.kakao.com/1468873102

 

스톤폴스

충북 청주시 청원구 1순환로1896번길 19-33 1,2층 (율량동 192-2)

place.map.kakao.com

주차 : 걱정하지 말고 가자. 그냥 많았다. 다만 주변 상가와 공용이다. 제2주차장도 있다.

비고 : 네비를 꼭 찍고 가길 바랍니다. 길이 뱅글뱅글 돌아 들어가야해서, 왠지 별로였어...ㅋㅋ

서론 :

여기는 스톤 폴링....

작명이 왜 이런지는 뒷쪽 풍경을 보면 알 수 있다.

거대한 옹벽을 세우기 싫으셨겠지?

나는 그거 나름대로 웅장하고

대단한 느낌이었을텐데말야

 

자연석 쌓기로 아주 웅장하게 쌓아 놓으셨다. 산을 밀어낸거지.

 

그런데 말야.. 여기가 충청북도 인게 문제야..

"돌 굴러가요"

이말이 생각 나는건 나뿐이야?

왠지 비꼬는거 같은 느낌이 들었지 뭐야...

이건 내 억측이니 넘어 가도록 하자.

이런건물을 보면 좀 아쉽다라는

느낌이 강해서 그런거 같다...ㅠ

자연 지형을 이용하면 돈이 훨씬 많이 들었으려나..ㅜ


스톤폴스 1층 탐색

우선 첫 이미지는 빈티지 팝이었다.

조명이 굉장히 여러 개가 있어서 분위기를 형성하는데

밤에 오는 게 더 분위기가 좋을 것 같다.

그리고 뭔가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이것저것 갖다

붙여놓은 느낌이라 마음에 들지는 않는다.

(작명에서 혼자 서운함을 느낀건 기분탓)

 

 

예쁘게 말을 해야 한다는 생각이 번뜩 든다.

그래서 따라해본다. 요새 블로그 쓰는

아줌마들의 말투로 ㅎ

 

정말 사람 많고, 자리도 많고

 

청주 근교 카페 검색하다 알게 된 곳인데

주말 나들이 장소로 딱이었어요.

대형카페답게 주차장도 넓고 건물 외관도 멋졌어요.

야외 정원이랑 연못 분수대도 있고 아이랑 같이 오기 좋더라고요.

커피 맛은 쏘쏘였고 디저트류가 이뻐서 좋았어요.

재방문 의사 있어요^^

오홋홋. 그냥 기분전환겸 위글도 써봤다.

 

나는 커피를 미지근하게 마신다. 

근데 미지근하게 달라고 하니까 곤란해 하다가..

꺼내 줬는데... 미리 내려놓은걸 주더라.(감점)

따지려다가 말았다. 향이 좀 죽는 느낌은...

기분탓이겠지?

 

인터넷으로 미리 봤을 땐 디저트가

특이한 모양이 많은걸로 알았는데

우리 쪼꼬미 두명이 가져온건 

페스츄리+식빵이 섞인거 같은 빵 두개!

 

 

연탄모양으로 생긴건 정말

신박 그자체 ㅎ 그냥 미소지었다.

그래도 이 정도 느낌 이 정도 인테리어면
와볼 만한 가치는 되지 않을까

머리를 잘쓴거 같은게
적당한 퀄리티 그리고 유지보수에도 용이하게끔
좋은 말로 하면 여러 테마가 겹쳐있고
나쁜 말로 하면 누덕누덕 테마가 되어 있다.

어디 하나 부셔져도 다른 걸로 대체해도
티가 안 날 만한 인테리어
낮은 테이블 의자 순환율에 도움이 되겠네
앉아서 공부하기에는 꿈도 꾸지 못할 것 같아ㅠ
왜냐하면 너무 불편해서 필기등을 할때
곱등이처럼 몸이 휘어야 하거든
그래도 다양한 공간이 있어서 이곳저곳 보다가
맨위층 빈백에서 누워서 책만 보다가 왔다.
더이상 나쁜말은 적고 싶지 않아...

그래도 마지막으로 하나 더
분명히 메인 포토존 일텐데
해골바가지가 있는??? 저 아트를 모방한
이상한 벽은 왜 만든걸까? 허전하셨던걸가?

개인적으로 완전 비추다. 저게 왜 포토존이라고
만들어 놓은 건지 모르겠는데???
사람들도 거의 사진 안찍더라....ㅎㅎ

그리고 좀 인상 깊은 부분은
철골를 매달아서 조명을 걸어놓것.
인테리어 특화부분은 맞는거 같다.
되게 특이한 느낌을 자아내고 있다.

빈 폐공장을 리모델링해서 만들어 놓은 것 같은
중앙에 있는 할로겐 등도 창문쪽에 간판을 유사하게
해놓은 것으로 안에 있지만 안에 있는거 같지 않은
말하다보니 정말 많은 테마가 넣어져 있구나
인테리어 하시던분 힘들었겠다.
어찌 됐든 뭐 하나 비고 빠지고 해도 크게 문제가
없는 인테리어라서 개인적으로 유지 관리에는
용이할 것 같고 가짜 식물들도
배치해 놔서, 밖도 아니고 안도 아닌 빈티지펍!
내 취향은 아니지만 그래도 만족할 만한 카페
대형이여서 괜찮은거지 작았으면
이마저도 안나왔을거야 암암.

 

: 결론


2시간 책임져 줄수 있는공간
앞마당, 폭포 공원으로 뛰어놀 장소도 있네!
아이 데리고 마실나오기는 나쁘지 않아!

 

PS - 그래도 여기 360 촬영 많이 했는데,
파일이 날라갔네...? 윾 

 

 

 

Comments